공감

5060 건강한 인생 법칙, 7 : 3

K숲 2023. 6. 14. 08:00

[조승우*한약사, 예방원 원장]

 
5060 건강한 인생 법칙. 7:3
5060 건강한 인생 법칙. 7:3

 

5060 세대의 가장 큰 관심사는 단연코 “건강”일 텐데요, 이 시기 건강에 관한 생각이 올바르게 정립되지 않으면 점점 더 큰 돈을 의료비로 지출하게 됩니다. 간단하고 비용도 들지 않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계획해 보세요.

 

[건강한 인생을 위해 집중해야 할 일곱 가지]

건강한 인생을 위해 집중해야 할 일곱 가지
건강한 인생을 위해 집중해야 할 일곱 가지

 

1. 호흡과 명상

숨 쉴 때 코로 마시고 입으로 내쉬는 습관을 지녀 보세요.

그다음 코로 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바로 배를 내미는 연습을 해보는 겁니다.

이것이 복식호흡단전 호흡인데요, 하루 5분만 집중하면 내장지방과 복부지방, 옆구리 살이 빠지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명상과도 연결됩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바쁜 현대인, 바쁜 하루라는 것을 의도적으로 세뇌당한 우리는 종일 몸이 각성 상태여서 항상 쫓기는 기분으로 살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벗어나려면 하루에 5분만, 순수하게 멍때린다는 생각으로 호흡과 명상에 빠져 보세요.

이것이 경지에 이르게 되면 몸 자체에 이완을 가져오고 마음의 평온도 얻게 됩니다.

 

2. 살아있는 음식

5060 세대가 많이 아픈 가장 중요한 원인은 죽은 음식인 가공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지나치게 많이 먹기 때문인데요, 그러느라 살아있는 음식인 채소·과일식을 멀리하게 되죠매일 삼시 세끼 죽은 음식만 섭취하면 자연치유체계인 림프 시스템의 과부하로 림프 주머니라는 곳에 남겨진 독소가 쌓여 결국에는 암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할 시간과 여유를 주는 것만으로도 인간이 가진 자연 치유 체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것이죠.

우리가 사는 지구의 바다와 대륙 비율 7:3

우리의 신체 수분과 나머지 비율 7:3

저는 이런 자연의 섭리에 맞춰 우리가 먹는 음식 역시 제한하여 식사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채소·과일식/통곡물/견과류 : 가공식품이 포함된 일반식 = 7 : 3

살아있는 음식으로 몸을 해독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시간만 가져도 5060 세대는 인생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면

하루 네 시간 만의 수면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이론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잠이 온다는 것은 회복하고 재생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몸이 보내는 신호이기 때문에 나이 들수록 잠을 줄여가며 일하는 것은 심신에 큰 무리가 뒤따르기 때문에 몸의 신호를 잘 읽어야 합니다.

 

4. 햇빛 쐬기 30분

모든 생명체의 에너지원이 햇빛임에도 지금은 선크림 바르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는데요, 식품업계와 제약회사로부터 많은 광고 협찬이 있기 때문에 선크림에 포함된 중금속이 피부 잔류를 통해 치매와 알츠하이머를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거대자본에 밀려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30, 선크림이나 화장품 없이 햇빛 쐬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비타민D는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의 영양제 형태로는 체내에서 소화·흡수가 어렵고 오히려 간과 콩밭을 힘들게 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선크림을 바르고 비타민D는 영양제로 먹이는 어리석음을 피하세요.

인간의 완전식품 모유에도 비타민D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자외선을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햇빛 쐬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5. 맨발로 흙길 걷기

저는 운동 중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진 걷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맨발로 흙길 걷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짝을 못 찾은 전기자극이 공격성을 갖게 되면 여기에서 암세포가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우리 몸속 전기자극들은 맨발로 흙을 밟으면 내부 공격을 멈추고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많은 암 환자의 치유 사례가 점점 늘고 있는데요,  인간의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방법이 맨발로 흙길을 걷는 것입니다.

 

6. 봉사활동

봉사활동을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면 계산 없이 봉사를 경험해 보세요.

나이가 들수록 나누고 베풀면서 인생의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며, 봉사활동 하나만으로도 삶의 존재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7. 감사 기도

종교에 상관없이 오늘 하루도 깨어 있음에, 무사히 마쳤음에 감사하는 습관을 지녀보세요.

호르몬 균형이 안 맞거나 갱년기장애가 왔다는 핑계에 몸과 의식을 가두지 말고, 긍정과 희망의 사고습관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의 모든 세포를 살아있게 만든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건강한 인생을 위해 피해야 할 세 가지]

[건강한 인생을 위해 피해야 할 세 가지]
[건강한 인생을 위해 피해야 할 세 가지]

 

1.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비만도 여기에 같이 들어가는데요.

우리의 뇌는 화학첨가제 중독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공식품을 찾아 먹도록 교란이 되어 버린 상태이므로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욕망과 욕심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좋은 차를 타고 싶다, 더 넓은 집에 살고 싶다, 명품 가방을 갖고 싶다, 여행을 다니고 싶다.

50, 60대가 되면 욕망과 욕심에서 비롯된 많은 욕구를 걷어내고 하루하루 맞이하는 것만 해도 감사한 삶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3. 집착과 소비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관련 광고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AI,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며 고도로 기획된 마케팅에 세뇌되어 원하는 물건을 가져야만 행복한 삶이 된다는 착각에 빠지기 쉽습니다.

 

 

뜻대로 안 된다고 스트레스받고 그럼 또 가공식품에 빠지고 좋다는 기능 식품 찾아 먹다 보면 결국 불안에 지배되어 3개월 6개월마다 건강검진에 암보험, 치매 보험을 들면서 계속 불안과 공포 마케팅에 끌려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어디 한 곳이 아프더라도 마음의 괴로움 없이 하루하루를 감사히 살아나갈 수 있는 것이 진정한 건강 아닐까요?

결국, 나의 건강에 관한 결정은 내가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고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5060 보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