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이와 함께! 두부머핀 만들기

K숲 2020. 5. 26. 17:57

안녕하세요. 7분만에 배워보는 요리! 원데이클래스7~~ 오늘은 아동요리 전문가를 모시고 건강한 제빵. 두부머핀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강사님을 소개해드립니다.~!


요리라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 주머니를 자극해 봅니다. 요리는 놀이와 학습을 조화해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수 있구요! 또한 창의력도 향상될 수 있고, 또한 오감을 발달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주무르고 만들면서 스테레스도 해소될수 있다고 하네요~

 

놀이와 학습의 만남, 아동요리의 세계로 한번 빠져~~보시죠! 

 

오늘의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리과정을 숫자로 표기했습니다★

 

1. 밀가루+베이킹파우더를 섞어서 채를 쳐줍니다. 이유는? 가루뭉침을 풀어주고 섞어주는 효과를 주기 위함이에요. 

 

2. 그리고 나서 소금을 한꼬집 정도 넣어줍니다. 이유는? 설탕의 단맛을 더욱 높여주기 위함이에요

1, 2번사진

3. 볼에다 계란+올리브유를 섞어줍니다. 올리브유는 버터(지방)대신에 쓰는거구요. 머핀을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4. 바닐라에센스를 1티스푼 넣어줍니다. 바닐라의 효과는 계란에서 나는 약간의 비린내를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5. 거품기로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6. 어느정도 잘 섞어주셨다면 이제 우유를 2/3컵 넣어줍니다. 

 

7. 또~다시 마구저어줍니다. 

 

8. 설탕을 1/2컵 넣어줍니다. (잘 녹지 않기 때문에 확인하면서 섞어줍니다.)

 

9. 이제 두부를 넣을껀데요. 면보를 사용해서 두부의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촉감을 이용한 오감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10. 두부를 계란물에 넣어요

 

11. 그리고 베이킹파우더와 밀가루 채를 친것을 넣어요

 

12.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가루를 나중에 넣는 이유는 일찍이 가루와 섞어버리면 잘 늘러붙기 때문입니다.)

 

13. 머핀틀에 넣어주는데요. 이때 조심해야할것이 베이킹파이더 성질이 있기 때문에 70%정도만 채워줍니다.

 

 

14. 견과류는 반죽에 섞거나 위에 올려줍니다.

 

15. 오븐을 180도 정도로 미리 예열을 해준 후 약 20분정도만 기다리면 됩니다.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적으려고 했지만..사실 집에서 중량을 맞추기도 힘들고 특히, 머핀은 정확한 중량이 나오지 않아도

맛이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 제빵인에게는 도전하기 쉬운 과정이랍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맛있는 요리와 학습놀이도 병행해 보세요~^^

 

영상으로보기!

youtu.be/yD4CzApiJF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