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소식

방송통신대학교 시험은 어떤게 있을까?

K숲 2020. 4. 21. 17:33

 

오늘은 방송대에서 실시되는 각종 시험 유형 및 점수 배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점수

 

방송대에서는 기본적으로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서 각 과목별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 이상을 이수해야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기말시험 70+ 중간시험 또는 출석수업시험 30점을 합산하여 100점을 기준으로 이수학점을 평가하게 됩니다 (: A+, A0, A-, B+, B0, B-, ).

 

2020/04/07 - [방송대소식]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 전학과 오리엔테이션 모아보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 전학과 오리엔테이션 모아보기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진행되려던; 오리엔테이션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오리엔테이션 영상을 모두~ 모았습니다. 이제 찾으러 다니시지 않아도 돼요 ^^ 그. 러. 나 일부 학과는 내..

knou-oun.tistory.com

 

◎ 기말시험

매학기말에 시행되는 기말시험은 4지 선다형 객관식 시험이며, 과목에 따라 35문항 또는 25문항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점수 배점은 70점 만점으로 평가됩니다.

 

 

중간시험(과제물)

매학기 중간에 출석수업과목을 제외하고 중간시험(과제물)으로 평가를 하는 과목을 중간시험(과제물)이라 합니다.

이와 같은 중간평가에는 출석수업시험, 출석수업대체시험이 있으며, 점수배점은 각 30점입니다. 중간평가 점수를 학기말에 기말시험(70)과 합산하게 됩니다.

 

 

 

출석수업시험

학기 중에 중간시험(과제물)을 제외하고 지정된 교과목을 출석수업으로 평가받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보통 주중(야간 포함) 또는 주말에 과목별로 2회 이상 출석하여 총 6시간(유아교육과는 8시간)을 출석하고, 여기서 수업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주말(보통 토요일)에 출석하여 1시간 동안 주관식 또는 과목에 따라(교수의 재량에 따라) 출석수업 과제물을 제출하여 30점을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석수업대체시험

 

출석수업대체시험은 직장인 등이 출석수업일에 출석할 수 없을 경우 출석수업과목으로 지정된 교과목을 대체시험으로 변경 신청하여 지정일(일요일)날 출석해서 객관식 15문항으로 시험을 치뤄 30점을 취득하게 되는 시험입니다.

2020/04/17 - [방송대소식] -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유형별 안내

불러오는 중입니다...

2020/04/17 - [알림] - 방송통신대학교 유노캠퍼스 이용방법!

 

방송통신대학교 유노캠퍼스 이용방법!

https://ucampus.knou.ac.kr/ https://ucampus.knou.ac.kr/ ucampus.knou.ac.kr 유노캠퍼스 방송통신대학교의 모든 교과목을 보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학습자 중심으로 설계가 되어 잇는데요. PC, 태블릿, 스마..

knou-oun.tistory.com

 

계절학기시험

계절학기시험은 주로 방학을 이용해 하계동계에 실시되는 시험을 말하며, 이러한 계절학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경우는 이전에 과락(F)이 난 과목이나 C+ 이하 교과목을 재이수하는 경우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방송대학은 신규교과목(미이수과목)을 대상으로 계절학기를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계절학기시험은 한번 이수했던 교과목을 다시 수강하는 것이므로 출석수업이나, 중가평가를 생략하고 바로 100점 만점(50문항 객관식 시험)으로 재평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이번 1학기 교과목(2020년 1학기)이 C+이하나 과락(F)이 나게 되면 다음학기(2학기)에 동계계절학기를 통해 재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방송대학TV는 방송통신대학교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이렇게 방송대 관련 소식도 전해 드립니다. 모두 모두 시험 공부도 열심히 하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