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방송통신대학교 유노캠퍼스 이용방법!

K숲 2020. 4. 17. 17:42

https://ucampus.knou.ac.kr/

 

https://ucampus.knou.ac.kr/

 

ucampus.knou.ac.kr

유노캠퍼스

방송통신대학교의 모든 교과목을 보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학습자 중심으로 설계가 되어 잇는데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학습하실 수 있도록 환경을 설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약 없는 학습환경은 연습문제를 풀고 여러 가지 필요한 자료를 다운받으며 공부할 수 있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유노 캠퍼스 홈페이지 메인 배너

그렇다면,

U-KNOU 캠퍼스에는 몇 개의 동영상이 있을까요? 

 


1. 학부과정 총 716건

학부과정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재학생 기준으로 학년별, 학기별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일부 전공과목을 제외하고는 병행하여 학습하시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겠지만, 어느 학과에 몇 학년 과목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상단 기관별 검색으로 검색하시면 각 단과 대학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2. 프라임칼리지 총 242건

프라임칼리지는 2001년 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으로 개원하여 12년 동숭 대학을 프라임칼리지로 명칭을 변경하고 교육부 "국가 스마트 후진학 체제 구축 사업"주관대학으로 선정하여 1차 연도 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2018년도 선취업 후진학 학위과정 정규 졸업생 배출을 283명 하였는데, 그 교육과정을 유노캠퍼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교과목은 242건 등록되어 있으며, 일부 과목에서는 무료로 시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방송대학 TV 총 69건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방송통신대학교 디지털미디어센터는 크게 이러닝 제작부와 TV제작부로 나뉘어 있는데요, 방송대학 TV에서도 대학강의를 제작하지만 유노캠퍼스 방송대학TV 부분에서는 교양프로그램만 검색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제작된 프로그램도 있으며, 특강도 포함되어 있네요. 타 케이블 방송을 보시다 보면 방송대학TV 프로그램을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방송대학 TV가 제작한 일부 프로그램은 '미디어랩'이라는 독립 법인을 통해 판매된다고 합니다!

 

 


 

4. 인재개발원 총 18건

아마도.. 이런 그림은 못 보셨을 텐데요.. 대학 직원은 1년에 특정 시간을 교육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요즘 강화된 성폭력 성희롱 교육은 물론 직무에 연결되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직무교육도 유노 캠퍼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께서 프로그램을 검색하실 때는 저렇게 기관별로 검색을 하실 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주제별로도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주제별 검색

 

 

위 사진 중 눈에 띄는 과정이 있는데요. 2018년, 2019년 시청자분들이 많이 보시는 프로그램 1위인 중세국어 연습이 보입니다. 교사 임용시험 과목이라고 하는데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다고 하네요.

 


오늘은 유노캠퍼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유노캠퍼스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교과목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온라인 강의가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방송대가 더욱더 빛나고 있습니다. 

건강하시고 다음에 또 봬요!!

 

클릭! 유노캠퍼스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