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소식

방송대 멘토링제도 살펴보기

K숲 2020. 6. 30. 09:32

오늘은 방송통신대학교 멘토링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학을 하고 나서 적응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대학에 멘토링 시스템이 있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멘토링제도란

성공적인 학업 생활을 위하여 방송대에서 먼저 공부를 시작한 선배인 멘토가 자신의 학습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신,편입생 및 재학생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학업 생활에 관한 안내와 조언을 제공하는 학습자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멘토?  학업생활에 관한 지도, 조언을 제공하는 사람~

멘티?  학업 생활에 관한 조언을 필요로 하는 사람~

 

멘토의 선발기준!

성격이 까칠하지 않은? 원만하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졸업생 또는 재학생 중, 전전 학기까지 18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총 평점 평균 2.0 이상인 분들중에 선발됩니다.

멘티신청?

재학생(등록생)만 가능하답니다.

멘토의 역할?

학습방법 안내, 학습 노하우 공유, 주요학사안내, 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도모하고 학습자 지원 서비스 이용을 안내해 드리면 됩니다.

멘토링 활동 방법은?

 - 온라인활동 

멘토링 홈페이지 이야기방, 1:1 상담방, 자료실 등을 통해 의견자료를 교환합니다. 또한 이메일, 쪽지, SMS 보내기를 통해 활동하시면 됩니다.

 -온프라인활동

직접 만나 고충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시해주거나 전화 통화를 통해서 민원??? 상담을 해주시면 된다는군요!

 

멘토에 대한 학교의 지원은???

1. 사회봉사활동학점 인정

 - 수강 신청 기간에 멘토 및 사회봉사활동 학점 신청을 하고 , 활동 실적이 일정 요건 이상일 경우(활동 포인트 5,000점 이상) *사회봉사활동 미신청 시 학점 불인정

2. 사회봉사활동 실적증명서 발급

3.멘트에 대한 SMS (단문 메시지) 이용료 지원

 - 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1인당 한학기 5,000원)

4. 모범 멘토 시상 및 능력 계발 기회 제공

 - 지역대학별 우수멘토 선정, 포상(연간1회)

 - 멘토 워크숍 등을 통해 능력 계발 기회 제공

5. 멘토에 대한 모바일 쿠폰 지급(2회)

 - 당해 학기 멘토 활동 신청자 중 활동 계획서 작성자

 - 당해 학기 멘토 활동 포인트 5,000점 취득한 멘토

6. 졸업생 멘토에 대한 <토서관 특별회원증>을 발급 및 학습자료실 이용 권한 부여

 - 이용기간 :멘토 활동기간


 

이상 방송대 멘토링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이러한 시스템은 학우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고 계신답니다. 도움을 받고 나중에 적응이 되신다면 멘토의 역활을 수행하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방송대학TV에서 알려드렸습니다.

 

2020/06/25 - [방송대소식] - 방송대 2020. 하계 계절수업시험안내

 

방송대 2020. 하계 계절수업시험안내

1. #시험방법 3일(총9회)기간 중 가능한 시험일을 선택하여 학교에서 제공하는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응시합니다 2. #신청기간 2020.6.1(월)~6.18(목) 18:.00까지 (4일간) 3. #신청방법 학사정보 ->수업/시��

knou-oun.tistory.com

2020/05/11 - [대학강의] - 실패없는! 맛있는 그린스무디 만들기!

 

실패없는! 맛있는 그린스무디 만들기!

코로나19로 정신없이 마스크 쓰고 다니다 보니 어느덧 여름 더위가 다가오고 있네요. 방역 마스크 쓰고 다니니 입 근처에만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 태어나서 이런 경험은 또 처음해봅니다. 올�

knou-o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