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2020 글로벌인재포럼 일정 및 방송안내

K숲 2020. 11. 2. 13:13

일정안내

☞ 선정배경

인간과 인공지능(AI)은 과연 공존할 수 있을 것인가. AI기술이 전자 자동차산업을 뛰어넘어 모든 산업의 지형을 흔들고 있습니다. 제조와 유통에 불어닥치고 있는 AI 혁신은 기업과 사회조직의 틀을 바꾸고 우리가 배우고 일하고 여가를 즐기는 생활에도 직접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빈곤 해결과 질병 치유와 같은 인류의 여러 난제들을 해결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과거 산업혁명-디지털혁명에 버금가는 새로운 문명이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AI기술이 눈부신 진화를 거듭할수록 인간이 설 자리가 좁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AI가 또 다른 AI를 개발하는 시대가 온다면 우리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삶의 주체로서 누려온 정신적 문화적 자부심이 약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글로벌인재포럼은 이처럼 새로운 시대에 인간이 근본적으로 마주할 수밖에 없는 문제들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AI와 공존하기 위한 인재 양성 및 교육 시스템 개편과 함께 기술 진보에 맞춰 인간의 창의성과 지혜를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개 최 일 : 2020 11 11()~12()

 장 소 :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 (·오프라인 동시개최)

 참가대상 : 미래교육, 기업HR, 직업능력 등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 가 비 : 본 포럼은 참가비가 없음

 신청방법 : 홈페이지(www.ghrforum.org) 통해 사전신청

• 신청마감 : 2020 10 30()

 행사기관

 주 최 : 교육부, 한국경제신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프로그램 파트너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장학재단,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미디어 파트너 : 방송대학TV

• 공식언어 : 한국어, 영어(동시통역 제공)


프로그램 구성()

 

 

 

 




 

유튜브
방송대학TV
유노캠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