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방송대 수강신청 꿀 TIP

K숲 2021. 7. 6. 09:15

이미지
꿀팁이요~

 

1. 스터디 활용하기

신. 편입생은 꼭 스터디 가입을 추천합니다.

첫 학기 학사 시스템을 확인하려면 다소 복잡하다고 느끼실 텐데요. 시험, 전공, 학사, 자격증 등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기 때문에 정보 습득에 용이합니다. 주말에 직장인을 위한 스터디도 결성되어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좋은 스터디 가입을 하실 수 있답니다. 

 

2. 지정 과목 변경가능

학기 초반에 기본 설정되어 있는 교과목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것 같아요. 수강 신청 및 변경 기간이라면 수강 교과목을 언제든지 변경할수 있답니다. 그.러.나 타 학과 같은 학년 교과목을 수강할 수는 없는데요, 예를 들어 유아교육과 4학년 전공과목을 수강한다면 타 학과의 4학년 과목은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3. 교과목 정보 확인하기

사전에 강의 계획서를 다운로드하여 보세요~! 꼭 읽어보시고 담당 교수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게시판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전에 이수 학점 확인 등을 파악하는데 좋습니다.

 

* 졸업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요학점 미리 파악

--> 졸업 소요 학점은 140학점입니다. 이수해야 할 전공, 교양 학점이 몇 학점이 남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해야 할 교과목이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미리 확인해서 남은 학기 동안 채워 넣으세요~!

 

자료출처

https://weekly.knou.ac.kr/articles/view.do?artcUn=376

 

반응형